공지사항

 

 

작성자 a**** 시간 2018-07-02 10:28:51 조회수 2221
네이버
첨부파일 :
방사능측정.png

 

전주시가 간이 라돈측정기를 구입하여 전주시민들에게 대여하고 있습니다.

전북환경운동연합은 생활방사능 측정 신청을 마감합니다.

전주시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생활방사능 측정 신청 :http://naver.me/GmCD45AM

전북환경연합 사무실(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2길 25-23)로 가지고 오신것만 측정가능합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음이온 제품에서 방사능이 나온다고?

방사능 간이계측계로 방사능 검출 유무 확인 가능

 

 

 대진침대 매트리스에서 1급발암물질인 라돈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되면서 국민들이 생활 속 방사능 피폭에 대한 관심과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다. 매트리스에 사용된 음이온 가루인 모자나이트 때문인데 모자나이트는 천연방사성 핵종인 우라늄과 토륨을 함유해 이들이 붕괴하면서 라돈가스가 생성되어 체내로 흡입되어 다양한 질환을 유발한다. 문제는 음이온이 방출돼 건강에 좋다는 논리로 방사능을 내뿜는 음이온 가루가 우리 주변에 침대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모자나이트 이외에도 자가 발열로 잘 알려진 토르말린, 티타늄, 인광석, 지르곤, 보크사이트 등 천연방사능 물질을 함유한 광물들이 벽지, 매트, 기능성 팔찌 등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에 전북환경운동연합은 방사능이 걱정되는 생활용품을 사무실로 가져오면 방사능의 검출 유무를 확인해준다. 방사능 정밀분석이 아닌, 간이계측기(서베이미터)로 측정함으로서 자연방사선(라돈) 및 인공방사선(베타, 감마)의 검출 유 무만을 참고할 수 있다. 측정 가능 품목은 식품, 액체 등을 제외한 실생활용품으로 매트리스, 가습기·에어컨·정수기 등의 필터, 배게, 이불, 생리대, 안마기, 건강팔찌, 목걸이, 기능성 속옷 등 토르말린’, ‘희토류’, ‘모나자이트’, ‘음이온등 홍보 제품입니다. 단 전기로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제품은 제외.

<방사능이 의심되는 생활용품>

분류

신체 접촉 관련

건강 보조 관련

세부제품

토르말린 벨트, 팔찌

음이온 관상석

음이온 목걸이, 팔찌

토르말린 정수 필터

토르말린 매트

음이온 샤워기

음이온 생리대

토르말린 입욕백

음이온 속옷

토르말린 소금

음이온 화장품

음이온 숯

음이온 마사지 팩

음이온 공기청정기

바이오 방사선 목걸이, 팔찌

음이온 숯

유통경로

온라인 마켓(해외 수입, 자체생산)